안녕하세요 통통통입니다.
오늘은 국내 출시를 밝힌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의 가격과 가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국내 출시(가격 2억3410만 원)
포르쉐코리아는 카이엔 터보 GT를 출시한다고 3월 14일 밝혔다고 합니다. 카이엔 터보 GT에는 포르쉐에서 가장 강력한 8기통 엔진이 얹어져 최고출력 650마력을 발휘,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3초 만에 가속한다고 합니다. GT 전용 사양과 내외관 디자인이 제공되며, 가격은 2억 3410만 원이라고 합니다.
카이엔 터보 GT에는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가 얹어져 최고출력 650마력, 최대토크 867kgm의 성능을 냅니다. 카이넨 터보 쿠페보다 92마력 높고,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3초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또, 최고속도는 300km/h이고 엔진은 광범위한 개선이 이뤄졌다고 합니다.
후면부 범퍼 하단 중앙에 자리 잡은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카이엔 터보 GT만의 고유 특징입니다. 가볍고 열에 강한 티타늄으로 제작됐고, 카이엔 터보 GT는 강성을 높인 3-챔버 에어 서스펜션, 조정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및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적용됐습니다.
0.45도 더 기울어진 네거티브 캠버 덕분에, 터보 GT 모델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22인치 피렐리 P 제로 코르사(Pirelli P Zero Corsa) 퍼포먼스 타이어의 접지 면적이 더 늘어났습니다. 기본 사양의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시스템은 제동력을 보장합니다.
0.45도 더 기울어진 네거티브 캠버 덕분에 터보 GT를 위해 새롭게 개발되 ㄴ피렐리 P 제로 코르사 22인치 퍼포먼스 타이어의 접지 면적이 더 늘어났고,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등이 탑재됐습니다.
포르쉐 테스트 드라이버 라스 케른은 카이엔 터보 GT와 함께 총길이 20.832km에 달하는 뉘르브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을 7분 38.9초 만에 주파, SUV 부문 신기록을 세우며 강력한 성능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GT 전용 외관 패키지와 22인치 GT 휠, 카본 디퓨저가 제공됩니다.
실내에는 8-WAY 스포츠 시트, 스피츠 리어 시트, GT 전용 알칸타라 시트 센터 패널, 헤드레스트 터보 GT 레터링, 12시 방향에 옐로우 컬러 포인트가 포함된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차세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시스템 등 다양한 사양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국내 출시를 밝힌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식통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볼보 C40 리차지 시승후기 (0) | 2022.03.17 |
---|---|
현대 코나 풀체인지 (0) | 2022.03.16 |
캐딜락 리릭 3월 말 양산 시작 (0) | 2022.03.14 |
쉐보레 크로스오버 2023년 국내 생산 (0) | 2022.03.13 |
BMW 3시리즈 전기차 제원 선공개 (0) | 2022.03.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