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통/코로나19

재택치료 전화상담 및 처방 병·의원 포털에서 검색 가능(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by 니~킥 니~킥 2022. 3. 2.
반응형

안녕하세요 통통통입니다.

네이버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검색 캡처

2월 18일부터 민간 포털 검색 서비스 등에서 재택치료 전화상담 및 처방에 참여하는 전국 7000여 개의 병·의원을 검색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희도 작은 언니가 2월 28일 코로나19 확진이 되어 언니는 직접 전화를 통해 의사와 상담을 받고 처방전을 받아 약국으로 팩스로 보내면 제가 직접 그 약국으로 찾아가 약을 타서 작은언니네 집 앞에 두고 온 적이 있습니다. 이렇게 재택치료 중 전화상담 및 처방전을 받아 약을 받아 올 수 있는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재택치료 전화상담 병·의원 포털에서 검색 가능(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은 네이버와 다음 등 검색창에서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을 입력하면 지도로 표출하는 서비스를 2022년 2월 28일부터 시작했습니다.

 

이번 조치로 재택치료 중인 환자는 발열 등 증상이 있을 경우 전화상담 처방이 가능한 근처 병·의원을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맵 등으로 확인하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포털 검색 창에서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을 입력해 지도로 나타난 근처 병·의원에 전화로 의료상담을 한 후 의약품도 처방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종균 중앙사고수습본부 재택치료반장은 "이번 민간 포털 검색 서비스 제공을 계기로 재택치료 일반관리군 환자가 보다 편리하게 전화상담 처방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이어 "지난 2월 25일부터 재택치료 중 필요한 의료상담 방법, 생활수칙에 대해 기존 안내 문자 외에도 2차례 더 문자로 안내하고 있으며, 오는 3월 5일부터는 '국민비서'로도 안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한편 기무성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빅데이터 실장은 "지난 21일부터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관련 보거느이료자원 통합신고포털을 통해 재택치료자 전화상담에 참여를 희망하는 병·의원의 신청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보다 많은 동네 병·의원들이 신청해 격리 중인 재택치료자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고 합니다.

 

자료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그럼 여기까지 재택치료로 전화상담 및 처방이 가능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