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통/정부정책

윤 대통령 'UAE 투자와 한국 첨단산업 역량 시너지 기대'

by 니~킥 니~킥 2023.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통통통입니다.

오늘은 윤대통령의 한-UAE 비즈니스 '61억 달러 규모 24건 MOU·계약 체결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 인기글

차가 잘 안 나갈 때 원인

브레이크 패드 교체 주기와 자가 점검 방법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 조건과 퇴직금 받는 방법

주차장 뺑소니 대처법

저소득층 227만 가구에 24일부터 한시 긴급 생활지원금 지급

미용사 자격증 취득 방법과 종류

KTX 명당 좌석 외 기차별 고르는 꿀팁

러스틱 라이프 뜻과 방법

적은 월급 부담 줄여주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보험료 80% 지원)

윤 대통령 'UAE 투자와 한국 첨단산업 역량 시너지 기대'

 

아랍에미리트(UAE)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1월 16일(현지시간) 아부다비 릭소스 마리나 호텔에서 열린 '한국-UAE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비즈니스 포럼은 전날 개최된 한-UAE 정상회담에서 양국 관계를 새로운 차원으로 격상시키고 전방위적으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한 이후, 양국 기업 간 다양한 경제협력 프로젝트들을 구체화하고 경제인들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우리 측 경제사절단을 포함해 양국 주요 기업인과 관계부처 장관 등 32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비즈니스 포럼과 병행해 '한-UAE 비즈니스 상담회'가 함께 열려 양국 기업 간 1대 1 수출·투자 상담이 진행됐습니다.

 

윤 대통령은 한-UAE 비즈니스 포럼 기조연설을 통해 한-UAE 경제협력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전날 UAE가 한국에 300억 달러 투자를 발표한 점을 언급하며 "UAE의 투자와 한국의 첨단 산업 역량이 시너지를 이뤄 세계 시장에서 많은 성과를 창출하기를 기대한다"라며 "바라카 원전을 통해 특별한 인연을 맺고 있는 양국이 에너지, 인프라 건설 등 전통적인 협력 분야 이외에 방위산업, ICT, 게임콘텐츠, 스마트팜, 관광서비스, 소비재 등 전방위적으로 협력의 지평을 확대해 나갈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비즈니스 포럼 계기에 양측은 최소 61억 달러 규모, 총 24건의 양해각서 및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에너지, 방산 등 전통적인 협력 분야와 함께 수소 생산 및 활용, 바이오, 디지털전환, 메타버스 등 신산업 분야에서도 양해각서가 체결돼 한-UAE 간 경제협력이 고도화 및 다변화되는 계기가 마련됐습니다.

 

앞으로 양국은 이날 체결된 MOU들을 기반으로 구체적인 협력 성과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한편, 한-UAE 비즈니스 상담회는 경제사절단의 활동이 단순한 네트워킹을 넘어 수출계약, 투자유치 등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마련됐습니다.

 

상담회에서 진행된 개별 상담 프로젝트들은 '원스톱 수출·수주 지원단'을 통해 관리·지원될 예정이며, 향후 수출전략회의 등을 통해 정부 및 수출 유관기관의 지원을 연결해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료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그럼 여기까지 윤대통령의 한-UAE 비즈니스 '61억 달러 규모 24건 MOU·계약 체결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